유아초등

부산시, '어쩌다 부모' 위한 행복육아 스쿨 특강

2018-11-23 11:09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듀 박주영 기자]
부산시는 오는 26일 오후 7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부부가 함께 육아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엄마 아빠가 함께 다니는 행복육아 스쿨(SCHOOL)’ 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육아는 부부가 함께하는 것’이라는 사회적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2040 부모세대를 대상으로 ‘어쩌다 엄마, 어쩌다 아빠가 아닌 준비된 부모’로 더욱 행복하게 육아할 수 있는 정서적 지원과 행복 육아 문화 조성을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된 행사다.

지역의 저출산 현상에 대한 민관 합동 대응 및 저변확대를 위해 구성된 ‘부산시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의 인식개선 캠페인 활동이다. 부산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올해 주요사업으로 행복 육아스쿨 외에도 ‘아빠들의 육아 참여’ 및 ‘일·생활 균형’을 주제로 관련 아빠와 자녀와의 1박2일 캠프 및 소풍 행사 등 다양한 활동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부모 교육이 대부분 엄마들의 전유물처럼 인식 되고, 아빠들이 실질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기회가 많지 않다는 점에 착안해 직장퇴근 후에 맘 편히 찾을 수 있는 저녁 시간대로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영·유아 자녀를 둔 엄마 아빠 100명을 대상으로 ‘부부 자존감, 아이 자존감 올리는 대화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순서는 ▲‘큰 소리 내지 않고 우아하게 아들 키우기’와 ‘존댓말의 힘’ 등의 저자로 유명한 임영주 부모교육연구소장의 주제 강연과 ▲육아법 관련 사전 접수된 질의 및 현장에서의 즉석 질의응답을 할 예정이다.

박주영 기자 news@globaledunews.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