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20대가 꼽은 알바 브랜드 1위, 'CGV'

2021-01-07 17:43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사진제공=알바천국
[글로벌에듀 차진희기자]
20대가 가장 일하고 싶은 알바 브랜드는 'CGV'인 것으로 조사됐다.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천국'이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20대 남녀 2,95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1년 브랜드 아르바이트 구직 계획'에 따르면 전체의 78.6%는 대기업, 프랜차이즈 등 브랜드 알바 구직을 희망한다.



이들을 대상으로 알바천국 브랜드 채용관에 등록된 브랜드 내 이력서 지원 수 등을 고려해 선정한 50개 브랜드 중 실제로 일하고 싶은 브랜드를 복수 선택하게 하자 ‘CGV’가 34.8%의 응답률로 1위에 등극했다.



다음으로는 △GS25(16.2%) △투썸플레이스(15.7%) △스타벅스(15.0%) △CU(13.6%) △이디야(12.6%) △공차(11.9%) △나이키(10.5%) △롯데시네마(10.4%) △올리브영((10.3%) 순으로 10위권을 기록했다.

선호 브랜드는 부동의 1위를 기록하는 ‘CGV’를 제외하고 성별에 따른 차이를 보였다. 여성의 경우 △투썸플레이스(18.3%) △스타벅스(16.6%) △이디야(15.1%) △공차(14.0%)가 2,3,4,6위를 나란히 차지하며 카페 브랜드를 선호했다. 반면, 남성은 1위 브랜드인 `CGV`가 40.5%의 응답률로 여성(32.9%)보다 7.6%포인트 높았고, 롯데시네마(13.4%, 4.0%p↑) 메가박스(10.1%, 2.4%p↑) 등이 5,6위를 기록할 정도로 영화관 브랜드 근무를 희망했다. 여성에 비해 GS25(20.8%, 2위, 6.2%p↑) CU(20.4%, 3위, 9.1%p↑) 등 편의점 브랜드에 높은 응답률을 보였고, 롯데월드 에버랜드 등 테마파크 브랜드도 각각 응답률 7.6%로 공동 9위를 차지했다.



아르바이트 이유로는 `해당 브랜드의 제품, 메뉴, 서비스 등을 좋아해서(51.5%, 복수응답)`와 `제품 구매, 매장 방문, 서비스 이용 등 고객으로서 브랜드를 경험했을 때 좋았기 때문(41.4%)`이라는 응답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3위 답변으로는 `매장이 많아 가까운 근무지에서 일할 수 있을 것 같아서(39.3%)`였고, 알바 경력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31.2%), 알바 후기, 알바생 평판이 좋아서(22.5%), 취업하고 싶은 브랜드라서(알바 경험을 스펙으로 활용하기 위해, 20.7%), 급여 수준이 높다고 알고 있어서(10.3%) 순이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브랜드 알바는 임금이나 복지 부문에서 알바생들의 권익 보장이 상대적으로 잘 이루어져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올해도 20대 4명 중 3명이 브랜드 알바를 계획하고 있고 근무하고 싶은 브랜드는 개인적인 호감과 애정을 바탕으로 선택하는 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차진희 기자 news@globaledunews.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