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나스카랩, AI 병원 예약 Call-bot 서비스 개발

나영선 기자 | 2020-12-23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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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에듀 나영선 기자]
콜센터 CTI업체 나스카랩(대표 이원로)은 A.I 인공지능 솔루션업체 스켈터랩스(대표 조원규)와 협업을 통해 말하는 AI병원 예약 상담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나스카랩은 지난 9월 정보통신진흥원의 'A.I.바우처 사업'의 지원을 통해 스켈터랩스의 음성인식, 인공챗봇, 음성합성 기술을 이용해 개발한 Call-bot 서비스를 서재곤링커병원 예약 상담 시스템에 적용했다.

Call-bot은 음성인식기술(STT) 과 AI 챗봇, 음성합성(TTS)의 기술을 콜센터 CTI솔루션에 연동 접목해 고객이 전화를 걸어 말로 예약상담을 하고 봇이 말로써 응대를 하는 서비스이다.

나스카랩 담당자는 "현재 최종 적용 테스트 중이며, 내년 1월 초 call-bot 서비스가 진행되면 병원 전화 상담 업무 중 전화 대기로 인하여 응대하지 못 하던 약 30%의 예약 상담 적체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차후 병원 예약 분야 이외의 다른 사업 분야의 콜센터 업무에도 Call-bot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개발을 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나영선 글로벌에듀 기자 news@globaledunews.co.kr
pic by 나영선 기자 2020-12-23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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