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미국대학 입시 예년보다 비교과 활동 중요해…메이커스어학원서 준비한 2가지 Big Event Webinar

2020-12-08 14:34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듀 나영선 기자] 지난 주 한국에서는 수학능력시험이 치뤄졌다. 올해 한국대학입시도 그렇지만, 전세계 대학들은 학생들을 선발하는 기준을 정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다행히도 한국에서 수학능력시험은 차질없이 진행됐으나 미국대학입시에 있어 수능시험이라고 할 수 있는 SAT시험과 ACT시험은 수차례 시험 자체가 취소되거나 시험을 치루는 센터가 문을 닫는 상황을 겪으며 수험생들을 당혹스럽게 했다.

코로나 상황에서 학교수업은 오랜 기간 온라인수업으로 대체됐고, 내신성적은 ABCD가 아닌 PASS, FAIL로 구분되었으며, 내신성적 외에 표준 시험이라고 일컬어지는 SAT와 ACT시험은 수차례 취소되고 연기되면서 응시 기회조차 갖지 못하는 학생들이 속출했다. 내신성적과 표준시험성적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없다면 더더욱 비교과활동이 중요한 시기이다. 이에 압구정 메이커스어학원에서는 힘들어하는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을 위해 두가지 특별한 온라인 설명회를 준비했다고 한다.

첫번째 일정은 오는 12일 오전 11시이며, ‘미국수학경시에서 Camp까지 수학 스펙에 대한 모든 것’이란 주제로 열린다. 연사는 Kevin Lee, Kevin Academy 대표, 2013년 AMC 12A, 66,000명 참가자중 만점으로 1위, AMC12+AIME 합산 점수 270점으로 USAMO 진출(커트라인 220), HMMT(Harvard & MIT Math Tournament) 한국 대표 및 팀 리더, 2018~2020년 HMMT 한국 대표팀 코치 등의 경력을 자랑하는 선생님을 초청해서 진행된다.

두번째 일정은 오는 12일 오전 11시 30분이며, ‘미국 Top Boarding School들의 커리큘럼 변화’와 ’미국 최고 명문여자사립고등학교 Miss Porter’s School과 메이커스어학원이 함께 하는 TIE(Technology, Innovation and Entrepreneurship) Camp 소개’란 주제로 열린다. 연사는 Sam Ahn(4차 산업 대비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디자인한 전문가, 17년간 학생들을 컨설팅 경력의 전세계 많은 학교, 기업에서 TIE PROGRAM을 운영)선생님을 초청해서 진행된다.

12일 진행되는 메이커스어학원의 설명회는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다. 메이커스어학원의 카카오톡 채널만을 통해 웨비나 참석 예약을 받고 있다. 카카오톡에서 ‘메이커즈어학원’을 검색해서 예약할 수 있다.

나영선 글로벌에듀 기자 news@globaledunews.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