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2 08:00  |  소상공인

아이폰12 가격 할인 성지 '동네핫딜' 갤럭시S20 FE, 노트20 특가 판매처 공개

center
[글로벌에듀 나영선 기자] 애플의 최초 5G 지원 스마트폰 아이폰12 MINI와 아이폰12 PRO MAX가 지난 20일 정식 출시됐다. 아이폰12 미니는 64, 128, 256GB의 저장 공간을 갖춘 모델로 세분화됐고, 색상은 그린, 블랙, 화이트, 레드, 블루 등 5가지 색상으로 라인 업 됐다. 아이폰12 프로 맥스는 128, 256, 512GB의 저장 공간을 갖춘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그래파이트, 퍼시픽블루, 골드, 실버 색상으로 출시됐다.

갤럭시S21 시리즈의 조기 출시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카페 동네핫딜에서는 아이폰12 시리즈의 시세 및 할인 정보가 게시되어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핸드폰의 시세를 볼 수 있으며, 애플, 삼성전자 등 다양한 제조사의 핸드폰 싸게 사는 법을 확인할 수 있는 해당 카페는 수도권 외 다양한 주요 도시의 휴대폰 성지 좌표 또한 안내하고 있다. 이를 통해 원하는 기종의 시세 및 ‘특가’ 행사 정보를 온라인으로 파악한 뒤 거주지 인근의 매장을 방문해 개통을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최근 동네핫딜을 통해 아이폰12를 50만원 가량 할인 해주는 판매처의 게시 글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수요가 폭주해 인기 색상의 재고는 매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구매를 위해 신청을 서두르는 소비자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는 양상이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노트10 9만원대 등 ‘가성비’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곳의 정보 또한 공유되고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스마트폰 성지에서는 최신 스마트폰의 시세를 공개하고 있다. 갤럭시노트20은 연일 몸값이 곤두박질 쳐 20만원대의 시세를 강조하는 판매처가 등장했다. 더불어 갤럭시S20 FE는 ‘공짜폰’ 대열로 합류되었다. 최근 출시된 중저가 핸드폰을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소식이 전해지며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해당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소비자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해당 카페 관계자는 “시세가 대폭 하향 되는 것을 통해 연말 재고 정리 시즌이 돌아왔음을 볼 수 있다”며 “이러한 재고 정리는 11월 말 경 종료될 가능성이 높으며, 12월에는 차기 플래그십에 대한 시선이 분산되지 않도록 구형 모델의 가격을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아이폰12, 아이폰12 미니는 후면에 1200만 화소 와이드, 울트라 와이드 렌즈로 구성된 듀얼 카메라를 채용했고, 아이폰12 프로, 아이폰12 프로 맥스는 1200만 화소 망원, 초광각, 광각으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됐다. 아이폰12 시리즈는 아이폰 최초로 5G를 지원하는 것과 더불어 처음으로 5나노미터 공정을 적용한 A14 바이오닉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여타 제조사의 스마트폰에 비해 2배 가량 빠른 처리 속도를 보인다. 이러한 성능은 아이폰12 MINI에도 동일하게 지원되며, 가격 경쟁력을 함께 갖춘 해당 모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스마트폰 시세 정보는 네이버 카페 동네핫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영선 글로벌에듀 기자 news@globaledunews.co.kr

<저작권자 ©GLOBALEDU,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