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5 16:01  |  경제

온라인 채용박람회 '리딩코리아 월드클래스 잡 페스티벌' 개최

center
2020 리딩코리아월드클래스잡페스티벌 포스터
[글로벌에듀 이근아 기자]
15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청년 구직자와 우수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위한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는 '2020 리딩코리아 월드클래스 잡 페스티벌' 박람회에는 중소·중견기업 51곳과 공공기관 15곳 등 총 66곳이 참여한다.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기업과 구직자 간 사전 매칭, 화상 시스템을 활용한 인적성 검사 기반 실시간 면접 등 채용 과정 전반에 걸쳐 비대면 플랫폼을 적용했다.

또 토크콘서트 형태의 채용설명회, 라이브 취업특강, 비대면 전문 컨설팅 등을 통해 최근 변화된 채용 전형에 대비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총 66개사가 참가하는 '2020 리딩코리아 월드클래스 잡 페스티벌' 박람회는 560여명 신규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람회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 등을 통해 등록하면 박람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청년들이 이번 채용 박람회에서 월드클래스 강소기업을 만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주역으로 거듭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성윤모 산업부 장관은 "훌륭한 청년 인재와 우수한 중소‧중견기업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에서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근아 글로벌에듀 기자 news@globaledunews.co.kr

<저작권자 ©GLOBALEDU,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신문위원회

KIDS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