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4 14:56  |  문화

전통한복의 아름다움 알리는 '청년 한복홍보단 2기' 모집

center
사진=종로구 제공
[글로벌에듀 이근아 기자]
일상 속 한복 문화를 확산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전통한복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종로 청년 한복홍보단 2기' 를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청년 한복홍보단 2기는 1986년~2001년에 태어난 청년 30명 내외로 전통 한복에 관심이 많고, IT활용 능력이 있는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7월 17일까지 종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자기소개서와 함께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구는 전통한복에 대한 이해도, 활동에 대한 열정, IT 활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7월 22일 구청 홈페이지에 선발 결과를 발표하고, 7월 말 발대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종로 청년 한복홍보단 2기’의 활동 기간은 7월부터 올 12월까지 약 6개월이며, 매월 정기 모임을 개최하여 아이디어 기획 회의를 하고,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복홍보단의 주요 활동으로는 한복 활성화와 올바른 한복 착용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아이디어 및 개선사항 제시, 전통한복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정보의 온·오프라인 홍보, 한복 관련 행사 기획과 운영, 전통한복 홍보 캠페인, 궁 주변 한복 착용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는 설문조사와 인터뷰 등이 있다.

구는 한복홍보단 전원에게 위촉장과 수료증을 수여하고, 매월 활동 우수자를 선정해 시상을 한다. 또한 행사 참여와 콘텐츠 제작을 참고해 자원봉사 활동시간을 인정하고, 한복홍보단의 이야기를 담아 한복홍보책자를 제작할 예정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전통한복은 세계적으로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우리 한복의 정체성을 지키며 우리 문화의 소중함을 알고, 계승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일상생활 속에서 한복이 낯설지 않고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청년 한복홍보단과 함께 전통한복을 널리 알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근아 글로벌에듀 기자 news@globaledunews.co.kr

<저작권자 ©GLOBALEDU,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신문위원회

KIDS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