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0 13:00  |  키즈맘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신청하세요

center
[글로벌에듀 이근아 기자]
서울시가 임산부에게 12개월간 최대 48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한다.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는 인증을 받은 신선 농산물, 축산물(일부), 가공식품 등으로 구성되며 7월 6일부터 12월 15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지원대상은 ’20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와 현재 임부이며, ’19년 출산, 출생신고일이 ’20년 1일 1일 이후인 경우 포함한다.

올해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시범사업’으로 진행되며, 7월 6일(월)부터 신청 접수받아 연말까지 사용가능한 24만원 상당의 꾸러미를 우선 공급하고 내년도 사업이 지속될 경우 은평구 거주자에 한하여 24만원을 추가 공급함으로써 총 48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할 계획이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는 지정된 온라인 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월 최대 2회 구매 가능하고, 회당 최소 3만원에서 최대 6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주문 금액의 20%를 결제하면 원하는 장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꾸러미는 총 3종류이며, 임산부가 필요한 품목을 장바구니에 담아서 직접 주문하는 선택형, 가격대·품목에 맞게 구성된 완성형, 신청 해당기간에 따라 정기적으로 배송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형 ‘꾸러미’ 상품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신청은 서울농부포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주민등록등본, 임신·출산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대상자로 확정되면, 지정 온라인 몰에서 꾸러미 구입이 가능하다.

이근아 글로벌에듀 기자 news@globaledunews.co.kr

<저작권자 ©GLOBALEDU,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신문위원회

KIDS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