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6 10:03  |  정책

서울시교육청, ‘마을교육단체 온라인 콘텐츠 100 공모사업’ 진행

center
[포스터=서울시교육청]
[글로벌에듀 황해운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학교교육과 마을교육을 지원하고, 마을결합형 교육과정의 정상적인 운영을 돕기 위해 ‘마을교육단체 온라인 콘텐츠 100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의 병행이 장기화 되고, 비대면 교육활동이 늘어나면서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감염병 위험으로 인한 대면 활동의 기피로 학교와 마을에서의 교육활동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서울시교육청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원격수업 자료를 발굴하고, 코로나19로 위축된 마을교육단체의 비대면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공모사업을 마련하였다.

공모 분야는 마을탐방‧인문, 민주시민, 문화예술, 과학‧환경, 놀이‧건강 등 5개의 분야이며, 10분 내외의 동영상 콘텐츠 100개를 공모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온라인 교육 콘텐츠들은 교과 연계 수업,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년제 수업 등 학교 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탑재되어 마을교육기관 및 가정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서울형혁신교육지구의 민관학의 협력 체제로 진행이 된다. 2013년부터 시작된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사업은 현재 25개 자치구가 모두 참여하고 있다. 서울형혁신교육지구를 통해 민관학은 ‘어린이‧청소년이 행복하게 성장하는 학교-마을교육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왔다. 이번 공모전도 코로나 19로 위축된 학교교육과 마을교육을 민관학의 협력 체제를 통해 지원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조희연 교육감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이루어 놓은 마을결합 교육활동의 지평이 온라인으로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울시교육청은 마을교육단체의 성장을 앞으로도 계속 지원하여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과정이 활성화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황해운 글로벌에듀 기자 news@globaledunews.co.kr

<저작권자 ©GLOBALEDU,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신문위원회

KIDS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