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29 11:04  |  정책

울산시교육청, ‘2021 대입 릴레이 진학박람회’ 진행

center
[이미지=울산시교육청]
[글로벌에듀 황해운 기자]
울산시교육청은 오는 29일 온라인 릴레이 진학특강을 시작으로 ‘2021 대입 릴레이 진학박람회’를 연다.

시교육청은 지난해까지 울산대학교 체육관과 해송홀 등에서 대학진학박람회를 열었다. 수험생, 학부모 등 대규모 인원이 참가하는 행사로 진행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형식 등을 도입했다.

대입 릴레이 진학박람회는 온라인 릴레이 진학특강을 시작으로 대학별 2021학년도 대입 온라인 진학박람회,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설명회와 진학 컨설팅, 진학정보센터 1대1 맞춤형 진학 상담으로 진행된다.

먼저, 온라인 릴레이 진학특강은 오는 29일부터 7월13일까지 6차례 열린다. 특강은 유튜브 울산광역시교육청 채널에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라이브로 진행한다.

대학별 2021학년도 대입 온라인 진학박람회는 대학별 입시설명회 영상을 유튜브 울산광역시교육청 채널에 올려 학생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하고, 온라인 상담, 전화 상담, 대학별 입학자료 제공 등의 방식으로 진행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설명회와 진학 컨설팅은 울산진학지원단 대표 강사 등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진학설명회와 상담을 한다. 설명회나 컨설팅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교는 학생이나 학부모에게 안내해 희망하는 학생의 참가신청서를 받아 교육청에 제출한 뒤 정해진 일정에 맞춰 학생이 상담에 참여하도록 하면 된다.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을 위해서는 ‘2020학년도 대입 전형 자료집’을 제작해 오는 9월 학교에 전달한다. 10월 이후에는 1·2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설명회와 진학 컨설팅도 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강의의 효율적인 수강을 위해 릴레이 진학특강을 온라인으로 보려고 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는 화면크기가 작은 휴대폰보다는 가급적 유튜브 울산광역시교육청 채널에 접속해 PC 버전으로 강의를 시청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해운 글로벌에듀 기자 news@globaledunews.co.kr

<저작권자 ©GLOBALEDU,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신문위원회

KIDS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