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26 15:48  |  정책

울산시교육청, 초등체육 활성화 자료집 2종 제작

center
[자료=울산시교육청]
[글로벌에듀 황해운 기자]
울산시교육청이 초등학생들의 신체활동을 돕기 위한 초등체육 활성화 자료집 2종을 제작했다.

시교육청은 ‘초등 저학년 신체활동 40가지 레시피’와 ‘실내신체활동 프로그램’ 자료집 2종 4000부를 제작해 지역의 모든 초등학교에 전달했다.

시교육청은 초등체육 활성화, 학교스포츠클럽 확대, 학교운동부 혁신을 3대 과제로 설정해 추진하고 있다. 이 가운데 초등체육 활성화는 신체활동을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우리 아이들의 건강증진에 중점을 두고 있다.

‘초등학교 저학년 신체활동 40가지 레시피’는 초등학교 1~2학년의 즐거운 생활 교과와 연계해 학생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신체 발달과 기본 움직임 기술 향상에 도움을 주도록 구성했다.

‘실내신체활동 프로그램’은 미세먼지, 우천 등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교실, 복도, 체육관 등 실내에서 진행할 수 있는 활동 중심 프로그램을 담았다. 놀이형, 스포츠형, 건강증진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신체활동을 통해 학생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도록 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교육과정 운영의 어려움이 큰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의 신체활동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해 배부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교사들을 지원해 제한된 상황 속에서도 건강한 학교생활을 도와줄 수 있는 자료로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해운 글로벌에듀 기자 news@globaledunews.co.kr

<저작권자 ©GLOBALEDU,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신문위원회

KIDS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