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24 16:27  |  문화

화성시문화재단, 문화예술 캠페인 '굿 페이스 화성人' 펼쳐

center
굿페이스 화성인 캠페인
[글로벌에듀 이근아 기자]
화성시문화재단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한 문화예술 캠페인 ‘굿 페이스 화성人’을 펼친다.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속 시민들의 많은 일상생활, 문화생활의 많은 부분이 제한되면서 최근 ‘코로나 블루’라는 말이 있을 만큼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우울, 불안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는 시민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화성시문화재단은 웃음 회복 캠페인, ‘굿 페이스 화성人’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시민들의 일상 속 문화생활을 잃지 않도록 화성시문화재단의 ‘2020 찾아가는 공연장’에 선정된 전문 공연단체가 찾아가 위로와 힐링의 메시지를 선사하는 게릴라성 거리공연으로 진행된다.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출·퇴근길, 등굣길, 주말 공원 및 광장 등지에서 사전 예고 없이 진행된다.

6월 23일 동탄1동 한빛광장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공연장’ 게릴라 공연에 참여한 공연단체 담당자는 “코로나로 많은 공연들이 취소되어, 공연단체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즐거움을 누릴 기회를 많이 잃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화성시는 시민들을 위해 여러 방법으로 많은 장소에서 시민들에게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화성시문화재단은 연 200회 이상의 거리공연과 시민들의 공연 신청을 받아 진행하는 ‘찾아가는 공연장’ 사업을 10년째 운영해 오고 있다.

이근아 글로벌에듀 기자 news@globaledunews.co.kr

<저작권자 ©GLOBALEDU,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신문위원회

KIDS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