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30 09:35  |  정책

서울교육청, '학교급식 활성화를 위한 공동 보고회' 개최

[글로벌에듀 오수현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30일 서소문청사에서 교직원, 학부모, 교육청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학교급식 활성화를 위한 공동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 주최로 추진되는 이번 공동 보고회에는 총 17개교가 참여해 학교급식을 통한 식생활교육 성과와 학교급식 우수실천사례를 발표한다.

특히 식생활교육선도학교를 운영한 서울구룡초등학교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요리 실습의 기초를 다지며 쌓은 실력을 마지막 날, 후배들에게 선보이는 동아리 페스티벌을 운영하는 등 ‘소확교(敎) 소확행(幸)’을 실천하는 성과를 발표한다.

서울공항초등학교에서는 ‘맘·맘·맘 – 마음에 원하는 음식을 마음 놓고 먹으며 엄마같이 좋은 점심을 제공하는 즐거운 학교급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부모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친환경 식재료를 이용한 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하고 공모 당선작은 급식에 반영하는 등 학교급식 우수실천 사례를 발표한다.

이번 보고회는 최근 영양 과잉이나 영양 불균형으로 어린 나이에 여러 질환에 노출되는 사례가 늘고 있기때문에 학교급식을 통한 바른 식생활교육의 중요성과 식사에 대한 올바른 감각을 익히는 감성교육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시교육청은 설명했다.

시교육청은 이번 공동 보고회를 통해 지속가능한 식생활교육이 활성화되고 학교급식이 밥상머리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우수기관은 시교육감 표창을 하고 유공자에게 시장상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오수현 글로벌에듀 기자 osh@kidstvnews.co.kr

<저작권자 ©GLOBALEDU,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신문위원회

KIDS TV